혁신우수기관(출입국 관리사무소) 혁신사례연구 | 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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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 | 검역3과 | 작성자 | 인천지원 | 작성일 | 11-APR-07 |
□ 교육 개요 ◦ 일 시 : ‘07. 4. 9(월)~4.11(수), 09:00~12:00 ◦ 장 소 : 인천공항 출입국관리사무소 종합관리센터 및 검역3과 회의실 ◦ 참 석 자 : 인천지원 40명 ◦ 목 적 : 『‘06년 정부 혁신브랜드 발표대회』최우수상(대통령상) 수상기관인 법무부 출입국관리사무소 혁신사례 연구 □ 주요내용 ◦ 법무부 출입국심사 서비스 혁신브랜드인 ‘KISS(Korea Immigration Smart Service)’의 '06년 정부 Top브랜드' 선정배경 설명 ◦ 인천공항 출입국관리사무소의 ‘고객따라 GO! GO! World Best 고객감동 출입국심사서비스의 창출’ 혁신사례 발표장면 시청 - 출입국심사 대기시간 ‘06년대비 40%단축으로 고객대기시간 연간300만시간 절약 및 연간 222억상당 비용감소 ◦ ‘06. 5부터 출입국심사관 근무방식을『팀별 이동식 근무체제』로 전환하여 공항이용객들에 대한 편의제고 및 직원만족도 증가 - 기존에 입국심사과․출국심사과에서 해당업무만 수행하던 것을 24개팀으로 재편성하여 출입국 상관없이 승객흐름에 따라 탄력적으로 찾아가는 이동근무 실시 ⇒ 심사관의 총근무시간, 출퇴근일수는 유지하되, 근무주기를 6일에서 24일로 변경함으로써 승객대기시간 감소효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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